(구) 경기 광주역 드림시티 ---->드림하우징이 추진하고 있는 장기일반 민간임대주택 ‘경기광주역 라온프라이빗 드림시티’가 사업지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.
경기 광주 쌍령도시개발지구 A2블록에 들어설 대단지 민간임대아파트로, 총 1,902세대 규모다. 10년 거주 후 분양 전환 선택권을 제공하는 개발투자형 장기민간임대 모델이다.
분양 전환 가격은 시행사가 사전에 제시하며, 입주자는 거주 후 분양 여부를 스스로 선택할 수 있다. 분양을 원치 않는 경우 보증금 전액을 반환 받고 퇴거할 수 있어, 시세차익까지 기대해볼 수 있다.드림시티는 신청 조건이 파격적이다. 청약통장이 없어도 주택 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법인도 포함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. 이로 인해 자격 제한으로 주택 청약이 어려웠던 청년, 신혼부부, 고소득자, 자영업자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고 있다.
단지는 지하 2층~지상 35층, 12개 동 구성으로, 전용면적 59~100㎡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된다. 드레스룸, 펜트리, 수납 강화 설계가 적용돼 실거주 만족도가 높고, 모든 세대를 남동향, 남서향으로 배치하여 채광, 환기가 우수하다.
광주역 도보 15분 거리, 강남 30분 내 통근권이라는 입지 경쟁력도 돋보인다. 경기광주역을 중심으로 상업 및 생활 인프라가 형성되어 있다는 점도 경기광주역 라온프라이빗 드림시티의 강점으로 꼽힌다.
시행사 ㈜드림하우징 관계자는 “사업지는 토지 매매 계약을 통해 실질적 권원 확보가 완료된 상태이며, 홍보관 역시 화재 이후 재개관 후 방문객이 끊이지 않을 만큼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”며 “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꿈꾸는 실수요자부터 미래 분양 기회를 노리는 투자자까지 모두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